▶클릭◀ 암보험,실비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클릭◀ 병원 약국에서 지출한 병원비 약값 최대 80% 보장받기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암보험 진단금 다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고액암, 일반암 소아암 등 암 진단금이 다른 이유는?

 

보통 암에 대해서 분류를 하게 되면 소액암, 유사암, 일반암, 고액암 이렇게 4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암과, 고액암 그리고 유사암은 따로 가입이 가능하지만 소액암은 따로 특약이 없습니다. 고액암은 일반암에 속해있어 만약 두개의 암 모두 특약에 가입되어 있고 고액암(간, 췌장 등)에 진단을 받게 되면 고액암과 일반암 둘다 보장을 받게 됩니다. 일반암에 진단을 받으시면 일반암진단비만 받게 됩니다. 또한 유사암은 한사람당 최대 3천만원이 한도이며 이 이상가입은 안됩니다. 소액암은 생식기암으로서 진단을 받게 되시면 일반암의 10~20%를 받게 됩니다.

 

이렇게 암보험 진단금이 다른 이유는 보험상품을 계리(만들때)할 때 보험금의 차이를 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발병확률, 손감율 등 여러 요소를 감안하여 적정수준의 보험료 산정에 쓰인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희귀하거나 (발병확률이 낮거나) 발병시 고액의 돈이 들어갈 위험에 보험금이 높은게 일반적입니다.

 

보험을 가입할때에는 보장내역은 비슷하나, 보장범위가 넓고 저렴한 보험료 상품을 선택하시는게 합리적입니다.

 

 

[클릭] 내 보험료 30초만에 계산하기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 Recent posts